Posts list

■발사믹드레싱 모듬채소샐러드 (Balsamic Vegetable Salad Recipe)




파스타를 먹을 때 보통 한국사람이 자주 먹는 피클이나 단무지에는 너무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가 있어서 잘 먹지 않는 곰녜의 가족. 대신 꼭 돈을 따로 지불하더라도 풍부한 채소가 듬뿍 담긴 가든샐러드 혹은 그린샐러드를 즐겨먹는데요. 온갖 채소와 견과류까지 갖춘 샐러드에 칼로리가 낮은 발사믹 드레싱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영양도 만점, 다이어트에도 만점, 맛은 백만점인 최고의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집에서 직접 해드시면 밖에서 사먹는 만원도 훌쩍 넘는 샐러드에 비할 수 없는 풍부하고 신선한 샐러드를 마음껏 먹을 수 있으니 준비해보세요 .



---------------------------------------------------------------------------------

재료 /Ingredients

모듬 잎채소
토마토반개
자색양파 1/3개
파프리카 반개
브로콜리 한줌 
오이 1/3개
호두, 아몬드, 잣, 땅콩, 캐슈넛트 등 견과류모듬 3큰술
.
.
그 외 선호하는 채소 또는 과일


발사믹 드레싱

발사믹식초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레몬즙 1.5큰술
꿀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소금 약간 
(생바질잎을 다져서 넣으면 향미가 더욱 좋아져요!)


---------------------------------------------------------------------------------



만들어볼까요/ How to cook




역시 여름이라 채소들이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맛도 영양도 제일 좋은 때죠? 싸고 싱싱하니까 파프리카나 토마토도 유기농인데 박스로 1~2만원으로 사오고 너무 행복한 계절입니다! 준비하신 채소들은 찬물에 식초를 약간 넣어 10분정도 두시고 혹시모를 균과 농약성분들을 제거해 주세요.




채소와 과일, 해산물을 자주 즐겨먹는 곰녜네는 사실 예~전부터 '(드보라)초음파세척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1년 365일을 유기농 채소만 사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열에 가열해서 조리하면 모를까 생으로 먹는 쌈채소나 과일 등은 아무리 씻어도 100% 없어지지는 않는다고 해요. 1년에 구충제를 네 번 꼬박 챙겨먹지만, 농약에 들어있는 중금속 물질 등은 체내에 쌓이니까 찝찝하잖아요. 






초음파가 나오면서 작은 공기방울들이 뽀글뽀글 나오는데, 손가락을 집어넣어 보면 찌르르르하고 느낌이 온답니다. ㅎㅎ 초음파 세척기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지금은 샐러드 만드는 중이었는데 딴길로 새고 있네요 ;;  






중금속 제거와 살균을 마친 토마토들은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세척해주세요.







잎채소와 브로콜리, 그 외 채소들도 세척기에서 5분간 샤워를 해줍니다.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서 1분가량 끓여주신 다음,




찬물에서 쏴악- 샤워를 해주세요. 
그래야 남은 열에 의해서 더 조리되지 않고 오독오독 씹히는 브로콜리를 먹을 수 있어요.




잎채소도 찬물에서 한번 더 헹궈주시고 갈색으로 변한 꼭다리 부분은 칼로 베어내주세요.
바로 밭에서 뜯어온 잎채소라 그런지 씁쓰름한 흰액이 쭈욱 나오네요.
사실 샐러드 용 잎채소는 억시고 뻣뻣한 것보다 야들야들한 잎채소가 더 맛있어요.
 베이비잎채소나 양상추를 자주 먹기도 하는데, 요즘은 워낙 다양한 잎채소를
밭에서 구할 수 있으니 그걸로 해먹고 있어요.




꽁다리를 자른 다양한 잎채소를 스피너에 넣고 뚜껑을 닫아 쓍쓍~ 돌려주세요.







물기가 빠지면서 요렇게 회오리 둥지를 틀고 있네요 ㅎㅎㅎㅎ





물이 많이 나왔죠? 샐러드에 저 물이 그대로 들어가면 드레싱과 섞여서 밍밍해지고 제 맛을 못내니까 스피너가 없으시다면 손으로 탈탈탈탈 털어서라도 물기 제거는 꼭 해주세요.






깨끗히 씻은 파프리카, 토마토, 자색양파, 오이 등은 먹기좋게 한잎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분량의 재료를 섞어 발사믹 드레싱도 준비해주세요. 드레싱을 만들 때 오일은 제일 마지막 단계에서 넣어주시고, 압착 뚜껑을 닫아 손으로 마구 흔들면 쉽게 잘 섞이니까 (흔하디 흔한)락앤락 통에 만들면 좋겠네요.




샐러드 접시에 잎채소를 놓아주시고 한입크기로 썬 각종 채소들을 색깔별로 예쁘게 올린다음 모듬 견과류를 듬뿍 올린 후, 준비한 발사믹 드레싱을 쓍~ 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드레싱 양은 개인 입맛에 따라 넣어주시면 되요. 모두 넣게 되면 채소들 고유의 맛보다는 강한 드레싱 맛이 세지니까 유의하세요 :)




이렇게 샐러드를 먹을 때마다 보약은 따로 없다! 이게 바로 여름철 건강을 위한 진정한 보약이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건강 챙긴다고 비타민이다 뭐다 해서 알약 한웅큼씩 먹는 것 보단 이렇게 각양각색의 색을 내는 채소와 견과류를 식초와 함께 섭취해 주는게 훨씬 낫겠죠?ㅎ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파스타와 함께 드시면 더욱 상큼하고 개운한 샐러드를 느낄 수 있어요! ▷▷▷▷클릭▷▷▷▷새우크림파스타/투움바파스타 레시피보기





생토마토스파게티와 함께 먹어도 환상입니다 '-'b 이 때는 견과류를 잊고 안넣었네요;;







토마토 해물 스파게티랑도 같이 먹었구요~ (예전에 찍은 사진이라 화질은 그닥;)






곰녜네는 꼭 파스타가 아니더라도 보통 한식 식사 때도 자주 챙겨먹는 편입니다. 워낙 발사믹드레싱 모듬채소샐러드를 좋아라 해서 자주 해먹은 흔적이 사진 폴더에서 속속들이 나오네요 :D 언뜻 보시고 저렇게나 많은 양을 먹는단 말이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네... 저렇게 많이 먹어요 으하하!  사진상으로 보시면 아시다시피, 밥의 양은 현저히 적은데 비해, 채소류가 압도적으로 많고 단백질을 구성하는 생선과 조개류도 충분히 섭취하는 편입니다. 밥(탄수화물)을 적게 먹어도, 워낙 샐러드를 많이 먹기에 배고프지 않아요. 곰녜집에선 레인보우 샐러드라고도 불리는데, 보시다시피 색이 정말 무지개처럼 다채롭고 보는 맛도 굉장해서 더 사랑하는 샐러드입니다. 

더운 여름, 신선한 채소들 종류별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사서, 발사믹 드레싱 모듬채소 샐러드 해서 드셔보세요! 건강한 밥상의 1등 공신, 맛도 1등 보장해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